20120214

풀어쓰기 글꼴


5 comments:

지성 said...

살짝 삐딱했었구나.. 좀 가렵다 했더니 그랫꾼 ㅋ

Unknown said...

저 폰트 직겁 제작 하신건가요?
'높'자 같은 경우 'ㄴㅗㅍ'으로 2바이트가 넘을것 같은데
어떻게 하신건가요?

chulhee said...

이름이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박씨예요.

사용은 할 수 있으나 영어알파벳과 대치시켜서 작업했기 때문에 영문모드로 놓고 써야 한답니다. 그리고 위에 보시면 초성보다 종성이 항상 작은데요.(저것이 풀어쓰기의 가독성을 향상시켜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종성을 칠때마다 쉬프트를 눌러야 합니다...ㅎㅎ기술이 부족해서 사용하기엔 문제가 많은 폰트가 되었어요^^ 아쉽지만 처음만들어 본거라 만족하며 작업했던 기억이 납니다. ㄴㅗㅍ자의 경우 3글자로 되어 있습니다.

Unknown said...

그렇군요..
저도 영문자판으로는 만든 폰트가 있는데 같은 방법이네요..^^
그게 제일 쉬운 방법이긴 하죠..
한글자판에 하자니 영 엄두가 나질 않아서..

제가 돌림자가 희자인데 아버지께서 돌림을 빼는 바람에 지금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돌림을 넣었으면 님과 이름이 같았겠네요...^^;

십삼각 said...

상당히 가독성이 좋네요. 초성과 중성의 구분이 마치 로마자의 대문자와 소문자의 구분같은 느낌이 듭니다.